Netsuite의 Dashboard: User Preference, KPI Meter, Custom Search 등

Netsuite 첫 화면에 개인별 Preference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Preference Set 기능을 통하여 화면에 표시되는 언어와 Time Zone, Mail 주소 및 Mail 하단의 Signature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refrence 에는 모든 Role에 적용되는 항목과 현재의 Role에만 적용되는 항목이 작은 글씨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별 Preference는 Admin에 의해서 일부 제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Netsuite은 권한관리를 Role 기반으로 수행합니다. 즉 사전에 Role을 만들어 놓고 이 Role을 사용자들에게 부여함으로써 사용자별 권한을 관리하는 형식입니다. 한명의 사용자가 몇개의 Role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Netsuite User Preference (1/2)

Preference를 설정하는 기능 중 재미있는 기능은 Dashboard 내용을 mail을 통하여 주기적으로 전달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화면에서와 같이 설정을 하시면 매일 아침 5시에 Dashboard의 지표들을 Mail을 통하여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Netsuite에 Login하지 않아도 핵심적인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Netsuite User Preference (2/2)

Netsuite Dashboard에서 제공하는 KPI Meter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Dashboard에서 제일 눈에 잘 뛰는 형태를 갖고 있으며 Target 대비 실적을 보여주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에서는 매출이 $45M 이고 현재 $50.1M 임을 보여줍니다.) KPI Meter는 절대값 대비 달성율을 표시할 수도 있고, 과거 특정 기간대비 실적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분기 대비, 전년 대비 등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Netsuite KPI Meter in Dashboard

Dashboard에 Netsuite이 제공하는 Report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Netsuite은 다양한 표준 Report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표준 Report는 Dashboard에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통 등록하는 Report로는 특정 기간별 많이 판매된 제품, 많이 구매된 제품 등입니다. Dashboard의 성격상 모든 내용을 보이면 가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상위 O개를 선택하여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Netsuite은 표준 Report도 제공하지만, Saved Search도 제공합니다. 역시 표준 Saved Search를 활용하여 Data를 조회할 수도 있으나, 사용자가 직접 구성할 수 있는 Saved Search를 통하여 다양한 양식의 Data를 조회하여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Saved Search의 경우는 오더별 작업지된 수량과 완료된 상황을 막대 그래프 형식으로 보여주는 Saved Search입니다. Saved Search는 일반 Report보다 좀더 자유로운 자료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Netsuite Custom Search in Dashboard

Netsuite Dashboarddp에 대한 추가 설명은 아래 Link를 통하여 Youtube에 등록된 동영상으로 학인하시기 바랍니다.

Netsuite 소개 및 사용설명 동영상 바로가기

Oracle Netsuite 구축 전문업체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클라우드 ERP - Netsuite, 사업계획 Solution - Adaptive Plannin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